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 분야의 선두 주자인 Blue Whale Materials(BWM)가 북미의 선도적인 배터리 관리 기관인 Call2Recycle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에 따라 오클라호마주 바틀즈빌에 있는 Blue Whale Materials의 최첨단 분류 및 재활용 시설은 미국 전역에서 사용된 배터리를 수거하는 Call2Recycle의 국가적 네트워크로 반입된 배터리를 받아서 처리하게 된다.
이를 계기로 두 기관은 함께 Blue Whale Materials의 첨단 재활용 시설에 사용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일관된 공급원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 파트너십은 미국 국내에서 조달된 배터리 소재에 대한 시급한 필요성을 충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북미의 배터리 재활용 노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30년 이상 배터리 수거의 신뢰할 수 있는 관리자로 자리매김한 Call2Recycle은 Blue Whale Materials를 분류 및 처리 파트너로 추가하여 전국적인 수거 네트워크를 파트너십에 제공한다.

BWM의 독점 공정은 이러한 수거된 배터리를 정유업체와 배터리 소재 제조업체에 필수적인 프리미엄 블랙 매스인 Blacksand™로 변환한다. Bartlesville 시설은 분류 및 테스트를 위해 가동 중이며 2025년 중반에 처리를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