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의 구성요소를 수정하거나 새로운 배터리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배터리 충전 방식을 혁신한 기술이 있다. 기존 배터리 관리 시스템에 추가할 수 있는 Iontra의 충전 프로토콜은 원하는 결과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을 장치에 지시한다.
배터리 충전 방식을 변경하면 불균일한 도금 등의 손상을 최소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는데 이게 셀의 안정성을 높이고 사이클 수명을 연장한다는 것. Iontra는 첨단 고속 충전 프로토콜을 사용해 일부 셀의 충전 시간을 OEM 사양서에 명시된 것보다 60% 단축했으며 셀의 지정된 수명 주기도 두 배 이상 늘렸다.
배터리의 내부 구조와 화학 성분을 변경하지 않고도 수명 연장이나 빠른 충전 속도 등을 고객의 성능 목표에 따라맞춤 제작된다. 이 공정은 새로운 셀의 개발 및 상용화보다 저렴하므로 OEM이 일반적으로 부담하는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셀 자체가 변경되지 않고 충전 방식만 변경되기 때문.

이 반응형 충전 제어 기능은 배터리 수명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어 훨씬 짧은 시간과 비용으로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기존 배터리 및 제품에 이 회사의 기술을 적용시키면 총소유비용(TCO)이 절감되고 초기 투자 비용 상쇄도 가능하다.
배터리가 효과적으로 충전되려면 0~10°C 이상의 온도가 필요하다. 기존 충전 방식에서는 배터리가 매우 낮은 전류만 받아들일 수 있는데 저온 충전 시에는 배터리가 손상될 수 있다. Iontra의 기술은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더 빠르고 안전한 충전을 가능케 하므로 전기 자동차, 트럭, 건설 현장의 전동 공구 등 야외용 제품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충전 속도를 유지하면서 2,000회 충전을 보장하는 이 기술은 배터리의 유효 수명을 시간 단위로 측정한다. 전류 균일성을 개선하고 충전 중 성능 저하를 줄임으로써 몇 년 만에 초기 용량의 80% 아래로 떨어졌던 배터리도 새 배터리와 거의 같은 성능을 유지하게 해준다.

전기역학 원리를 기반으로 하는 Iontra의 솔루션은 배터리 구성 요소의 안정성을 유지해 배터리의 안전성과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이 기술은 가전제품, 산업, e-모빌리티, 저장 장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된다. 이에 따라 고객사들은 배터리 수명 연장, 충전 시간 단축, 저온 환경에서의 안정적인 충전 등 이점을 누리게 된다.
한편 Iontra는 이 배터리 감지 및 충전 기술로 2024 LG 에너지 솔루션 배터리 챌린지(LG Energy Solution Battery Challenge) 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