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년간 글로벌 라이선스로 LED 디스플레이 부품 침해 분쟁 해결, IP 보호 전략 강화

CREE LED가 ADJ 프로덕츠(ADJ Products)와 LED 디스플레이에 널리 사용되는 LED 부품 관련 특허 침해 분쟁을 해결했다고 발표했다. 2025년 9월부터 유효한 이번 합의에는 ADJ가 CREE LED의 특정 LED 부품 기술 특허를 사용할 수 있는 제한적 라이선스가 포함됐다.
밸류체인 전반의 특허 보호
합의를 통해 ADJ는 분쟁의 중심이었던 VS3IP LED 비디오 디스플레이 패널을 계속 판매할 수 있게 됐다. CREE LED는 고의적 침해를 주장하며 손해배상 및 판매금지 명령을 요구했으며, 2024년 중반 ADJ에 공식 통지하고 특허와 제품을 매핑한 상세 클레임 차트를 제공했다. 이번 해결은 제조업체·공급업체부터 최종 사용자에 이르는 글로벌 LED 디스플레이 공급망 전반에서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려는 CREE LED의 광범위한 전략을 반영한다.
CREE LED는 35년 이상의 LED 혁신 경험과 전 세계 1,800건 이상의 특허 및 출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대 LED 디스플레이의 핵심 기술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해 왔다.
이번 ADJ 합의는 2024년 12월 발표된 닥트로닉스(Daktronics)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이어 이뤄졌으며, 2025년 7월 제기된 나노루멘스(NanoLumens)에 대한 소송이 진행 중인 가운데 나왔다. 나노루멘스 소송은 실외 디스플레이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방습·픽셀 구성·SMD 설계 관련 크리 LED 특허 6건 침해를 주장한다.
이러한 사례들은 고해상도·실외·방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LED 디스플레이 기술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가운데 자사 혁신을 방어하려는 CREE LED의 의지로 풀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