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산업기술연구소( ITRI )가 최첨단 기술 혁신으로 2025년 에디슨 어워드™ 에서 7개 상을 수상했다.
140개 수상자 중에서 ITRI는 금메달 3개, 은메달 3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여 올해 아시아 기반 기관이 수상한 상 중 가장 높은 수상률을 기록했다. 이는 연구소가 한 해에 수상한 상 수 중 가장 많은 수이며 에디슨 어워드™에서 9년 연속 수상 행진을 이어가며 Dow와 DuPont와 같은 업계 거물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올해 에디슨 어워드에서 ITRI의 놀라운 업적을 발표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18개의 대만 회사들이 무려7개를 수상했다.” 고 언급한 ITRI 회장 에드윈 리우는 수상 기술이 AI, 지속 가능성을 바탕으로 상용화를 앞당기는 데 기여하기를 희망했다.

ITRI, eTreego, NeoPower Technologies가 공동 개발한 Fleetchargo 는 적응형 전류 기술과 AI 분석을 통해 에너지 관리 및 스케줄링을 최적화하는 스마트 EV 차량 충전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그리드 부하를 50% 줄이고 배터리 수명을 20% 연장해준다. 이를 통해 전기 버스 차량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충전 사고를 방지하며 도시 전기화 및 지속 가능성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